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김현아 공천 보류…“정치자금법 위반 혐의”_푼타 델 에스테의 콘래드 카지노_krvip

국민의힘, ‘경기 고양정’ 김현아 공천 보류…“정치자금법 위반 혐의”_시드 시도소 빙고_krvip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4·10 총선에서 경기 고양시정 선거구에 단수 공천된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해 재논의를 요구했습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오늘(22일) 서울 중앙당사에서 비대위 회의 직후 브리핑을 통해 "어제 단수추천 지역으로 발표됐던 고양시정 김현아 후보에 대해 비대위에서 해당 후보자의 소명과 검토를 더 해달라는 재논의 요구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공관위가 결정한 후보를 비대위에서 의결 보류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당원권 정지 사유가 발생했던 건에 대해서 정리가 분명치 않은 상황"이라며 "검찰 수사 중인 걸로 알고 있는데 사법적 판단이 종료되지 않은 상황이라 재논의 요구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 역시 비공개 회의에서 "경선이 아닌 단수추천인 경우에는 우리 스스로 분명해야 하고, 자신 있는 로직이 있어야 한다"고 했다고 박 수석대변인은 전했습니다.

박 수석대변인은 "공관위에 대해선 비대위도 존중한다"며 "단수 공천을 할 경우에 대해서는 문제없이 깨끗하고 이기는 후보 차원에서 상대방과 다른걸 보여줘야 한다는 취지에서 정확히 논의해야 한다고 말씀드린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애초에 당헌당규상 공관위 운영되고 판단되는 결론에 대해서는 비대위에서 의결토록 규정돼있다"며 "문제가 있는 경우 비대위가 거부하면 공관위에서 2/3 이상 의결하거나 지금처럼 재논의해달라고 하면 다시 올라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역에 대해선 결론 보류"라며 "단수추천 지역에서 경선으로 넘어간다고 하면 아직 판단이 이른 단계"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 전 의원은 즉각 입장문을 내고 "나는 기소되지도 않았고, 재판 중에 있지도 않다. 허위보도로 인한 여론재판이 있었을 뿐"이라며 "사법적 판단이 종결되지 않았으므로 공천 보류를 논의한다는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김 전 의원은 "2022년 경찰수사에서 이미 무혐의·불송치됐던 것을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국면에서 정치 편향성 있는 언론사·기자에 의해 물타기 기사로 작성된 것"이라며 "사무실 운영 관련한 문제는 이미 지난해 1심에서 승소했으며 해당 언론사는 정정보도를 냈다"고 말했습니다.

또 "경찰이나 검찰이 저를 봐주기 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무혐의 난 사안을 지방선거 공천에 불만을 가진 자들이 돌아가며 고발·고소할 때마다 재탕·삼탕 수사를 받고 있는 것"이라며 "내 입장을 당에 적극 소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의원은 지난해 8월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이 불거져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김 전 의원의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보완수사를 진행하고 지난해 10월 그 결과를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경찰은 김 전 의원이 당원들로부터 운영회비와 선거 사무실 인테리어 비용 총 4000만원을 입금 받은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