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과 함께”…마티네 콘서트 열풍_인터넷 내기_krvip

“커피 한잔과 함께”…마티네 콘서트 열풍_비디오를 평가하고 돈을 버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점심 시간을 전후해서 열리는 낮 공연을 '마티네 콘서트'라고 하는데요.

부담없는 가격에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을 접할 수 있어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문화인경인은 올 한해 경기인천지역의 대표적인 마티네콘서트를 소개합니다.

송명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커피향이 가득한 공연장. 차 한 잔의 여유와 함께 공연이 시작됩니다.

희롱하듯 밀고 당기고, 구슬프게 애원하더니, 거침없이 휘몰아칩니다.

젊은 국악인들의 신명나는 연주에 객석에선 박수가 쏟아집니다.

<인터뷰> 김용하(국악그룹 불세출 대표) : "현대적일 수도 있고 전통스러운 부분이 섞여 있는 것 같아요. 관객과 최대한 소통할 수 있는..."

낮에 열리는 공연인 마티네 콘서트.

가벼운 공연이라는 선입견을 깨고 신선한 소재와 수준높은 연주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익순(관객) : "커피콘서트를 몇년동안 봐 왔는데 오늘 국악은 퓨전식으로, 다른때는 재즈도 나오고 영화 음악도 소개되고 다양해서 저희가 문화를 접하기 좋은 것 같아요"

인천문화예술회관은 매달 한번씩 국악과 클래식, 현대무용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성남아트센터는 배우 김석훈씨의 해설로 작곡가 슈베르트를 집중 탐구합니다.

고양문화재단은 관악 오케스트라의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한은숙(인천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실장) : "굉장히 밀도 있고 집중력을 요하고 그러면서도 예술성이 짙은 그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공연을 짜고 있습니다"

시즌권 티켓을 구매하면 20~30% 더 저렴한 가격에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